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시드니 쿠지비치 Coogee Beach

by 우아한친구들 2017. 11. 18.
반응형

 

시드니 쿠지비치(Coogee Beach)


시드니 중심가에서 20분이면 도착하는 쿠지 비치(Coogee Beach)를 만나 보세요. 반짝이는 바다, 장엄한 풍광의 해안 산책로와 해양 생물 보호구역은 물론, 서핑,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에 적합한 천혜의 조건까지 갖춘 쿠지는 호주 비치 라이프스타일의 정수를 보여줍니다. 붐비는 시드니 도심에서 20분이면, 쿠지 비치의 황금빛 모래사장과 유서 깊은 바다 풀장, 녹음이 우거진 많은 공원에서 바비큐와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명 구조대원들이 연중 순찰을 하기 때문에 가족 나들이로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시드니의 가장 오래 된 교외 지역인 쿠지에는 역사적 건축물들이 많습니다. 주변 절벽에서는 부시워크의 장관과 함께 탁 트인 시드니 전망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쿠지 비치는 시드니 동쪽 교외에 위치한 최고의 해변입니다. 연중 파도가 잔잔하고 구조대원들이 순찰을 하기 때문에 가족 나들이로 아주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남쪽으로 곡선을 이루는 해변 공원은 그랜트 리저브(Grant Reserve)로 이어집니다. 이곳은 환상적인 해안 절경과 함께 아이들 놀이터가 있어 피크닉 장소로 안성맞춤입니다. 이렇게 이어지는 오픈된 공간들은 모두 이스턴 비치 코스탈 워크(Eastern Beaches Coastal Walk)의 코스 구간입니다.

 

돌핀 포인트(Dolphin Point)에서 시작된 해변 계단 북쪽 끝에 있는 자일스 배스(Giles Baths)는 파도가 치는 오랜 역사의 노천 바위 풀장입니다. 고든스 베이(Gordons Bay)를 둘러싸고 있는 브론테 쿠지 수상 보호구역(Bronte Coogee Aquatic Reserve)은 브론테 비치(Bronte Beach) 남단에서부터 쿠지 비치 북단까지 이어집니다. 뉴 사우스 웨일즈 주의 공식 물고기인 청돔 무리들과 함께 스노클링이나 스쿠버 다이빙을 즐겨 보세요.

 

 

남쪽 끝에 있는 쿠지 서프 라이프 세이빙 클럽(Coogee Surf Life Saving Club)은 1907년 설립된 호주에서 가장 오래 된 클럽입니다. 호주의 자원봉사 구조대원들이 연례 서핑 축제에서 봉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름 주말에는 호주의 꿈나무 구조대원들인 쿠지 민나우(Coogee Minnow)의 훈련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해안 산책로의 남단에는 1876년부터 여성 전용 풀이 되면서 인기와 논란을 동시에 받고 있는 맥아이버스 배스(McIvers Baths)가 있습니다. 더 남쪽에는 호주 장거리 수영 챔피언 헨리 알렉산더 와일리가 1900년대 초기에 지은 와일리스 배스(Wylies Baths)가 있습니다. 수영으로 몸을 푸셨다면, 바다 근처에서 마사지를 즐기거나 이른 아침의 요가 수업을 듣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